↑ 블랙핑크 로제와 브루노 마스가 부른 '아파트' /사진=더블랙레이블, 연합뉴스 |
걸그룹 블랙핑크의 로제가 세계적인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부른 '아파트'(APT.)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4로 처음 진입했습니다.
25일(현지시간) 공개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아파트'는 3위를 차지한 레이디 가가와 브루노 마스의 '다이 위드 어 스마일'(Die With A Smile)에 이어 4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K팝 여성 가수가 기록한 사상 최고 순위입니다. 세계를 무대에서 활동하는 한국인 DJ 겸 음악 프로듀서 페기 구가 '(잇 고스 라이크) 나나나'((IT GOES LIKE) NANANA)로 기록한 5위를 웃도는 순위이기도 합니다.
브루노 마스는 레이디 가가, 로제와 각각 협업한 곡으로 이 차트에서 나란히 3위와 4위를 기록하게 됐습니다.
'아파트'는 오는 12월 6일 발매되는 로제의 첫 솔로 정규음반 '로지'(rosie)의 선공개곡입니다. 이 앨범에는 타이틀곡을 포함해 총 12곡이 수록됩니다.
'아파트'가 전 세계에서
한편,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솔로 앨범 타이틀곡 '후'(Who)는 같은 차트에서 전주보다 10위 하락한 48위로 14주 연속 이름을 올리며 롱런을 이어갔습니다.
[김가현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gghh7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