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 없이 미술을 즐기고 구매하는 축제형 아트페어
MBN '화100' 100인의 작품 특별전으로 전시 참여
↑ 아트페스타 제주 2024 포스터 |
지난해 제주지역 미술 애호가의 이목을 집중시킨 ‘아트페스타 제주’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됩니다.
다양한 스펙트럼의 작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 없이 미술을 즐기고 구매한다는 축제형 아트페어로 자리매김한 ‘아트페스타 제주’는 국내외 갤러리의 약 2,000여 점 작품을 선보입니다.
현대 동양화가로 생명, 사랑 그리고 에너지라는 개념을 화폭에 녹여온 김영화의 작품을 비롯 회화와 도자, 칠보공예를 접목하며 새로운 미술 장르를 개척한 김가빈 등 주목할 만한 작가들의 작품이 대거 전시됩니다. 그간 꾸준히 대중과의 접촉을 늘려온 윤미경 작가의 근작도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축제처럼 예술을 즐기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되었습니다. 공모를 통해 선발된 신진작가들의 작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이지컬렉팅(easy collecting)’ 부스, 설치형 예술작품을 통해 관객이 오감으로 느끼는 예술체험이 가능한 ▲예술놀이터 부스 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화가들의 치열한 생존 전쟁과 감동적인 사연으로 큰 화제를 몰았던 MBN 대국민 미술작가 오디션 <화100> 출연 작가들 100인의 작품이 ‘아트페스타 제주2024’ 의 현장에서 관람객을 맞습니다.
↑ 아트페스타 제주 2024 내 MBN <화100> 전시부스 안내 |
MBN ‘화 100’ 특별관'에서는 MBN ‘화100’의 첫 번째 미션이었던 ‘자화상’을 주제로 그려낸 작품 100점과 방송과 함께 공개된 신규 음원의 앨범 커버 아트 미션의 당선 작품 5점이 포함된 총 105점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입니다. 그동안 방송에서만 볼 수 있었던 ‘화100’ 출연 작가들의 작품들을 관람객들이 직접 관람하고 구매 가능합니다. 현장에서 작품을 구매하는 애호가의 편의를 위해 작품 포장 배송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화100 특별전은 지난 6월 서울무역전시장에서 열린 아트페스타 서울에서 다양한 예술적시도와 참신한 감각으로 많은 미술애호가의 눈길을 사로잡은 바 있습니다.
이번 아트페어의 운영위원장을 맡은 조강훈(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회장)은 “축제처럼 즐기는 미술을 표방하는 아트페스타가 뛰어난 작품과 참신한 기획으로 다시 제주를 찾
조직위원장을 맡은 임종도(한국유네스코제주협회 회장)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인 제주를 예술이 살아 숨 쉬고 예술과 호흡하는 풍부한 문화예술의 도시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지영 디지털뉴스 기자 jzero@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