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극장가에 애니메이션이 큰 인기를 얻으면서 영화 음악에 대한 관심도 커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니뮤직에 따르면 '사랑의 하츄핑' 극장판이 개봉 3주차 누적관객 수 70만 명에 가까워지면서 수록곡 스트리밍 소비도 평균 161% 증가했습니다.
수록곡 '두근두근 내마음'(241%↑) '나만의 티니핑'(139%↑) '처음 본 순간'(105%↑) 등 음원에 대한 관심이 커진겁니다.
지니뮤직은 영화 '바다 탐험대 옥토넛 어보브 앤 비욘드: 바다가 위험해' 동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 '바다 탐험대 옥토넛'은 2013년 국내 첫 방영을 시작으로 해양 애니메이션을 대표하며 10여 년간 사랑받아온 에듀테인먼트입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이자 영화제목과 같은 '바다가 위험해'를 포함해 다채로운 장르에서 영감을 받아 창작된 '육지 탐험선송', '우리는
지니뮤직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겨냥한 극장판 애니메이션이 다수 출시되면서 애니메이션 수록곡들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며 "애니메이션 동요나 캐릭터송은 어린이들의 특별한 사랑을 받으며 동요차트 최상위권을 점령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MBN 이상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