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문화

배우 이정재가 소개하는 '모더니즘의 아버지'

김문영 기자l기사입력 2024-06-07 19:32 l 최종수정 2024-06-20 10:36

【 앵커멘트 】
배우 이정재 씨가 시대를 앞서간 프랑스 가구 디자인의 거장인 피에르 폴랑의 전시 기획에 참여해 화제입니다.
'오징어게임2'와 '스타워즈' 시리즈 출연 등으로 바쁜 인기 배우가 '모더니즘의 아버지'로 불리는 디자이너의 작품을 대중에 소개하는 이유가 뭘까요?
김문영 기자가 만났습니다.


【 기자 】
편하게 기대앉을 수 있는 모래 언덕 모양의 가구.

동양의 좌식 문화에 영감을 받은, 시대를 앞서간 모듈형 작품 앞에 배우 이정재가 섰습니다.이메일 관람 예약(무료): contact@artue.io이메일 관람 예약(무료):rendezvous@paulinpaulinpaulin.com

'모더니즘의 아버지'로 불린 1927년생 피에르 폴랑의 현대적인 디자인을 국내 최초로 소개하는 전시를 이정재가 직접 큐레이팅했습니다.

▶ 인터뷰 : 이정재 / 배우
- "워낙에 많이 영화에 나오는 가구들이었죠. '아, 같은 디자이너이셨구나!' 이런 것을 느끼면서 조금씩 더 궁금증도 생기고 더 찾아보게 되고…."

영화 '스타트렉'·'제임스 본드(007 문레이커)'와 최근 영화 '바비'까지, 수많은 영화 제작자들이 세련된 공간을 표현하기 위해 폴랑을 찾았습니다.

▶ 인터뷰 : 벤자민 / 피에르 폴랑 재단 이사장
- "아버지께서 1950~1960년대부터 디자인을 해오셨는데, 흥미로운 점은 지금도 영화와 시리즈물에서 미래를 표현하기 위해 당시에 구상하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의) 가구들을 그대로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전시장에선 폴랑이 꾸민 엘리제궁 내부의 퐁피두 대통령의 개인 공간과 미테랑 대통령을 위해 제작한 희귀 작품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루브르 박물관과 파리시청의 공간을 탄생시켰고 세계적인 미술관들에 예술 작품으로 가구가 소장된폴랑 재단의 꿈은 대형 회사가 되기보다는 새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이는 겁니다.

현대 미술의 거장 이우환과 주목받는 작가 이희준의 작품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이번 전시는 디지털 뷰잉도 가능하며 프리즈 기간까지 이어집니다.

MBN뉴스 김문영입니다. [kim.moonyoung@mbn.co.kr]

영상취재 : 김재헌 기자, 조영민 기자, 정상우 VJ
영상편집 : 송지영
그래픽 : 최진평, 최민지

※ 참고
이메일 관람 예약(무료): rendezvous@paulinpaulinpaulin.com
디지털 뷰잉: 디지털 아트 플랫폼 ‘아투(@artue.io)’ 홈페이지


#MBN #이정재 #피에르폴랑 #전시 #김문영기자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기자 섬네일

김문영 기자

보도국 정치부
  • - 사회부 사건팀 출입
    - 현 국회(정당팀) 출입
  • MBN 김문영 기자입니다. 세상을 따뜻하게,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화제 뉴스

스타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