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컨설팅, 교육 서비스 업체인 '트렌드헌터'가 서비스를 중단하면서 피해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소비자원이 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 트렌드헌터 응대 지연 사과문 / 트렌드헌터 홈페이지 캡처 |
한국소비자원은 '트렌드헌터' 관련 소비자피해 주의보를 발령했다고 오늘(28일) 밝혔습니다.
지난 7∼21일 소비자상담 통합 콜센터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트렌드헌터 관련 상담은 38건으로 현재 12건에 대한 피해구제 절차가 진행 중입니다.
피해구제 신청 내용을 분석한 결과 1명당 계약금액은 300만∼500만원대에 이릅니다.
트렌드헌터는 지난 4일 자사 사이트와 네이버카페 등에 대표자 사망 소식을 알렸고 지난 11일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공지했습니다.
하지만 계약 이행을 중단하고 연락이 두절됐습니다.
소비자원이 지난 21일 업체 사업장을 방문한 결과 직원은 없고 이사업체가 사무실을 철거하고 있었습니다.
소비자원은 피해자들이 대금을 환급받을 수 있도록 결제대행사에 결제취소 등을 요구한 상태로, 결제대행사는 피해가
소비자원은 "트렌드헌터나 유사한 사례로 피해를 봤다면 1372소비자상담센터로 대응 방법을 문의해달라"며 "신용·체크카드로 결제한 소비자는 할부 여부와 관계없이 즉시 신용카드사에 이의 제기를 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윤혜주 디지털뉴스 기자/heyjude@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