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국제

오스카에 '알몸'으로 등장한 시상자…밖에선 '전쟁 중단 시위'

기사입력 2024-03-11 11:53 l 최종수정 2024-03-11 12:48
배우 존 시나, 나체로 무대 올라 시선 집중…'누드 열풍' 70년대 소환
LA 할리우드서 대규모 시위대, 이스라엘 가자전쟁 중단 촉구

나체로 오스카 시상식 무대 오른 배우 존 시나 / 사진=연합뉴스
↑ 나체로 오스카 시상식 무대 오른 배우 존 시나 / 사진=연합뉴스

어제(10일, 현지시간) 열린 제96회 아카데미(오스카상) 시상식은 파격적인 '누드 시상'이 연출돼 화제가 됐습니다.

시상식의 화려한 분위기와는 대조적으로 이날 시상식이 열린 로스앤젤레스(LA) 돌비극장 밖에서는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무장정파인 하마스간 전쟁 반대 시위가 대규모로 열리기도 했습니다.

나체로 오스카 시상식 무대 오른 배우 존 시나 / 사진=연합뉴스
↑ 나체로 오스카 시상식 무대 오른 배우 존 시나 / 사진=연합뉴스

이날 의상상 시상자였던 프로레슬러 겸 배우 존 시나는 주요 부위만 가린 채 나체로 무대에 오르는 파격 행보를 보였습니다.

앞서 진행자인 지미 키멀은 1974년 제46회 오스카 시상식에서 행사 도중 돌연 한 벌거벗은 남성이 무대 위에 뛰어올랐던 황당한 순간을 언급했고, 당시의 장면을 담은 영상이 재생됐습니다.

이어 키멀은 "만약 오늘 벌거벗은 남자가 무대를 가로질러 달려간다면 상상할 수 있겠느냐"고 물었고, 그 직후 무대 구석에서 웃통을 벗은 존 시나가 고개를 내밀었습니다.

시나가 이어 커다란 봉투로 주요 부위만 가린 채 무대 앞으로 걸어 나오자 관객들은 폭소를 터뜨렸습니다. 수상 후보작을 보여주는 영상이 나타난 뒤 그는 고대 로마풍의 황금색 커튼을 두르고 등장해 의상상 수상자를 호명했습니다.

미 언론에 따르면 1970년대는 누드 열풍이 한창이던 시절이어서 남성들이 나체로 공개 행사를 방해하는 일이 빈번했습니다.

오스카 시상식장 밖에서 시위대 경계하는 경찰들 / 사진=연합뉴스
↑ 오스카 시상식장 밖에서 시위대 경계하는 경찰들 / 사진=연합뉴스

이런 가운데, 시상식이 열린 LA 돌비극장 주변에서는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전쟁 중단을 촉구하는 시위가 열렸습니다. 시상식이 열리기 3시간 전부터 시상식장 인근 선셋대로 교차로에서 수백 명의 시위 참가자들이 모여 행진하면서 이 일대에 심한 교통체증이 빚어져 일부 참석자들은 예정 시간보다 1시간가량 늦게 도착하기도 했습니다.

시위 참

가자들은 "팔레스타인에 자유를", "즉시 휴전을"이라는 구호를 외쳤으며, "당신이 (시상식을) 보고 있는 동안 폭탄이 떨어지고 있다"고 쓰인 피켓을 흔들었습니다.

이 시위에는 할리우드 배우·방송인 노동조합(SAG-AFTRA)과 미국TV라디오예술가연맹의 일부 회원들도 참석했습니다.

[윤도진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dolooppy@naver.com]

MBN 종합뉴스 주말용 배너
화제 뉴스
오늘의 이슈픽

스타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