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향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미국·일본 등 주요 시장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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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카콜라 제로 한류 / 사진=연합뉴스 |
코카콜라가 K팝과 팬덤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제품으로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를 출시한다고 오늘(20일) 밝혔습니다.
이 제품은 한국과 미국, 일본, 프랑스, 스페인, 싱가포르 등 세계 36개국에서 판매될 예정입니다.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제로 한류'는 세계적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K팝과 아티스트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열정을 모티브로, K팝의 세계적 파급력을 높이고 독창적인 팬덤을 만들어 나갈 때 느낄 수 있는 마법 같은 짜릿함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의 '상큼한 최애 맛'(fruity fantasy)은 과일 향이 납니다.
코카콜라에 따르면 코카-콜라 제로 고유의 짜릿한 맛에 팬들이 자신의 최애 K팝 아티스트에게 처음으로 빠져들었을 때 느꼈던 감동과 특별함을 담았습니다. 제품 패키지는 K팝 팬들이 콘서트 현장에서 함께 만들어 내는 폭발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를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제품 전면에 쓰인 한글 '코카-콜라' 로고도 눈여겨볼 만합니다.
한국과 일본의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을 이끄는 권정현 상무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한글 로고를 제품에 도입한 것이 자랑스럽다"고 말했습니다.
코카-콜라는 이번 '코카-콜라 제로 한류' 한정판 출시와 함께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인 박진영을 비롯해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스트레이 키즈, ITZY(있지), NMIXX(엔믹스) 등과 함께 만든 타이틀곡 '라이크 매직'(Like Magic)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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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카콜라 제로 한류 / 사진=연합뉴스 |
오아나 블라드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는 "전 세계에서 가장 열정적인 K팝 팬들의 무한한 헌신에서 받은 영감을 기반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마법 같은 경험을 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코카-콜라 제로 한류'와 함께 색다른 방식으로 K팝을 즐길 수 있는 독창적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권정현 상무는 "글로벌 시장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K팝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아티스트를 향한 팬들의 각별한 사랑과 K팝이 문화에 미치는 영향력을 조명하고 팬들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코카-콜라 제로 한류'가 세계 소비자에게 어필할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코카콜라는 음원과 뮤직비디오 중심으로 이번 제품을 홍보하면서 6월 2일에 콘서트로 캠페인의 대미를 장식할 계획입니다.
코카콜라는 2022년 선보인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혁신 플랫폼을 통해 이번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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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도진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doloopp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