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룰루레몬 매장에 북적이는 쇼핑객들 / 사진=연합뉴스 |
미국에서 고가 운동복을 판매하는 회사 룰루레몬이 호실적을 낸 반면, '미국판 천원숍'으로 불리는 저가 할인점 달러 제너럴(Dollar General)의 실적은 하락세를 보여 계층 간 소비 격차가 커지는 양상이라고 CNN 방송이 3일(현지시간) 전했습니다.
룰루레몬은 지난 2분기 순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18% 늘었고, 매출총이익은 23% 증가했다고 지난달 31일 밝혔습니다.
한국에서도 인기를 끄는 브랜드인 룰루레몬은 개당 10만 원이 훌쩍 넘는 레깅스와 요가복 등을 만들어 파는 회사입니다.
↑ 미국 할인점 '달러 제너럴' 매장 앞 / 사진=연합뉴스 |
반면 같은 날 2분기 실적을 발표한 달러 제너럴은 시장의 예상치에 못 미치는 실적을 내놨고, 하반기 매출과 이익 전망치도 전보다 더 낮췄습니다.
달러 제너럴은 1000원대 저가 제품을 모아놓은 '1달러 딜' 코너를 비롯해 각종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할인점 체인입니다.
미국과 멕시코에서 1만 800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달러 제너럴 측은 최근 소비자 지출이 줄어든 데다 도난 피해가 늘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제프 오언 달러 제너럴 CEO는 "핵심 고객들이 계
시장분석업체 글로벌데이터의 닐 손더스는 "일시적이었던 팬데믹(코로나19) 지원금 혜택이 사라지면서 저소득층의 상황이 악화했다"며 "저소득층 소비자들은 돈을 아끼기 위해 필수적이지 않은 품목의 구매를 줄이고 있다"고 CNN에 설명했습니다.
[정다진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dazeen98@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