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유명 초밥 체인점이 다케시마가 아닌 '독도새우'로 명명한 초밥을 판매했습니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어제(2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일본 회전 초밥 브랜드 '스시로' 홍콩 지점에서 '독도새우' 초밥이 이 달의 추천 메뉴로 판매됐던 사실을 전했습니다.
'독도'를 우리 발음 그대로 'Dokdo'라고 알파벳으로 적은 뒤 판매됐으며, 현재는 판매되지 않는 것으로 전해집니다.
서 교수는 "일본이 독도를 두고 '다케시마'라고 주장하는 상황 속에서 일본 기업이 '독도'라고 쓴 것은 좋은 선례로 남을 것"이라며 환영의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어 "'독도새우' 초밥을 경험했던 외국인들은 독도라는 단어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었을 것"이라 덧붙였습니다.
서 교수는 "국내에서도 독도새우에 관한 다양한 메뉴를 개발해 소개한다면 독도를 알리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는 의견도 전달했습니다.
아울러 "음식뿐만 아니라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독도 홍보 전략이 어느 때보다 더 필요한 시점"이라며 K 콘텐츠를 독도 홍보에 잘 활용해야 한다고 관심을 촉구했습니다.
지금까지 가상기자 AI 리나가 전해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