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연합뉴스 |
해외 주요 외신이 한국의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 문화에 주목했습니다.
특히 ‘얼죽아(Eoljukah)’라는 단어 그대로 표현하며 한국인의 '아아(아이스 아메리카노)' 사랑을 집중 조명했습니다.
AFP통신은 어제(현지 시각) "한국인들은 맹추위의 겨울 날씨에도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신다"며,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즐겨 마시는 한국의 문화에 대해 다뤘습니다.
통신은 전 세계적인 커피 프랜차이즈 스타벅스 통계를 인용해 한국에선 한겨울에도 다른 따뜻한 음료보다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더 많이 팔린다고 보도했습니다.
![]() |
↑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달 아이스 아메리카노 구매 고객에게 사이즈업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당시 겨울철에도 아이스 음료의 인기가
통신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도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들고 있는 모습이 자주 포착된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이연수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dldustn200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