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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이크로소프트 로고/사진=연합뉴스 |
세계 최대 소프트웨어 업체 마이크로소프트(MS)의 클라우드 서비스가 25일(현지시간) 오전 장애가 발생해 전 세계 사용자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MS의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는 이날 네트워크 장애로 다운댔다가 약 7시간 반 만에 복구됐는데, 서비스 장애는 아메리카, 유럽, 아시아·태평양, 중동, 아프리카 대륙에서 광범위하게 발생했다고 합니다.
운영중단 모니터링 사이트인 다운디텍터에 따르면 미 동부 기준 이날 오전 3시 아웃룩과 팀즈 등의 기능이 잘 먹히지 않는다는 신고가 급증했다고 하는데, 약 한 시간 앞서 MS는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서비스 장애를 발견하고 "여러 지역에서 애저와 MS 서비스에 연결할 때 네트워크 지연이나 시간 초과로 인한 로그아웃이 있을 수 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MS는 장애 발생 이전의 데이터로 돌리는 네트워크 롤백(rollback)의 조처로 장애를 복구하고 7시간 반가량이 지
MS는 "원인을 조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번 장애는 전 세계에서 광범위하게 발생했지만, 중국 현지 서비스와 중국 정부를 위한 클라우드 플랫폼만 타격을 받지 않았다고 로이터는 전했습니다.
[양서정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1023ashle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