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쿄에서 열린 `케이콘 2022 재팬` 공연 모습 [사진 제공 = CJ ENM] |
코로나19로 2년여 중단됐다가 올해 재개된 케이콘 오프라인 공연은 지난 5월 서울을 시작으로 도쿄, 미국 시카고·LA,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를 거쳐 지난 14∼16일 '케이콘 2022 재팬'이라는 타이틀로 도쿄에서 다시 펼쳐졌다. 지난 5월에는 지바현의 마쿠하리 메세에서 열렸고 이번에는 작년 도쿄올림픽에서 배구 경기가 열렸던 아리아케 아레나가 무대가 됐다. 케이콘이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것은 처음이다.
↑ 도쿄에서 열린 `케이콘 2022 재팬` 무대에서 선 케플러 [사진 제공 = CJ ENM] |
지난 16일 저녁 7시로 예정된 마지막 공연 몇시간 전부터 행사장 일대는 한국 문화를 즐기려는 인파로 북적였다. 콘서트장 주변에 무료로 개방한 전시 행사장에서는 '아티스트와의 토크쇼'를 비롯해 음식·뷰티·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주제의 K콘텐츠 프로그램과 게임·팬덤문화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특히 'WE ARE K-POP'을 주제로 조성한 부스에서는 아티스트들이 팬들과 소통했다. 라이프스타일존에서는 다양한 브랜드·서비스를 살펴볼 수 있게 했고 한국음식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푸트 스트리트도 마련됐다.
콘서트를 찾은 일본인 A씨는 "코로나19 상황에서 다소 자유로워져 한국 아이돌 등을 직접 무대에서 볼 수 있게 돼 너무 즐겁다"며 "기회가 되면 한국으로 여행도 가고 싶다"고 말했다.
16일 콘서트에서는 1만4000여 객석을 가득 메운 관객들이 케플러, 니쥬 등 아이돌의 공연에 맞춰 여러색의 응원봉을 흔들고 큰 박수를 보내며 영광했다.
CJ ENM에 따르면 사흘간 콘서트를 다녀간 인원은 총 4만1000여명이며 행사장의 전시회만 다녀간 사람까지 포함하면 6만5000여 명이 오프라인으로 케이콘을 즐겼다. 온라인으로는 전 세계에서 약 870만 명이 이번 케이콘을 지켜봤다.
CJ ENM은 지난 2012년부터 K-컬처 확산을 위해 미주, 아시아, 중
[도쿄 = 김규식 특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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