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에서 김치 영상이 상영되는 장면 / 사진=서경덕 교수 제공 |
미국 뉴욕을 대표하는 타임스퀘어 대형 광고판에 한국의 김치를 홍보하는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12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광고판에 한국의 아이콘 '김치' 영상을 올렸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영상은 30초 분량으로, 'Korea's Kimchi, Now For Everyone'(한국의 김치, 이제 모두의 김치)라는 주제로 제작됐습니다.
이 영상은 한국의 김치를 맛보는 세계인들의 자연스럽고 놀라운 감정 변화를 흑백의 슬로우 모션 영상으로 표현하며 영상 속에서 김치만 붉은 색을 띄어 이목을 집중시키는 것이 특징입니다.
서 교수가 기획한 이 영상은 대상 기업의 글로벌 브랜드 '종가'의 후원을 받아 제작됐으며, 유튜브를 비롯한 각종 소셜미디어를 통해서도 전세계에 전파될 예정입니다.
서 교수는 "세계인들에게 김치의 정통성을 강조하고, 김치 종주국으로서 한국의 위상을 전 세계에 꾸준히 알리고 싶었다"고 영상 제작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해당 영상은 뉴욕 타임스퀘어 아메리칸 이글 빌딩의
한편, 서 교수와 종가는 지난해에도 뉴욕타임스 세계판에 김치 지면 광고를 게재했고, 김치와 관련된 역사편, 문화편, 글로벌편 등 분야별 셀럽과 함께 다국어로 김치 홍보 영상을 제작한 바 있습니다.
[권지율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wldbf9927@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