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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찌 중국 공식 홈페이지 [사진 = 연합뉴스] |
19일(현지시간) 영국 BBC방송 등에 따르면 이 양산은 중국 출시를 앞두고 중국의 대표적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웨이보에서 조롱의 대상이 되고 있다. '주의! 이 우산은 방수가 되지 않는다'는 내용의 해시태그가 현재 웨이보에서 1억4000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구찌와 아이다스는 이 양산을 다음달 중국에서 출시할 예정이었다. 가격은 1만1100위안(약 209만원)이다.
판매를 앞두고 구찌는 공식 홈페이지에 "이 제품은 방수가 되지 않는다"면서 "햇빛을 차단하거나 장식하는 용도"라는 제품 설명을 게재했다. 중국에선 우산이라고 소개됐지만 사실상 양산과 기능이 유사한 셈이다.
이에 대해 대다수의 중국 네티즌은 "비싸고 쓸모없는 물건", "보여주기만을 위한 물건"이라며 폄훼했다.
구찌와 아디다스는 이에 대해 공식 입장을 내진 않고 있다.
다만 구찌 측은 중국 베이징에 본사를 둔 잡지
한편 중국은 지난해부터 '공동부유' 구호를 내세워 해외 명품 브랜드에 대한 감시를 강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일부 브랜드에 대해서는 불매운동이 일어나기도 했다.
[배윤경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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