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더 뉴먼 "이번 광고는 진실을 보여주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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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 갤럭시 '야행성 사람들' 광고 / 사진=삼성 유튜브 |
영국 언론들이 새벽 2시에 도시에서 홀로 조깅하는 여성이 등장하는 삼성 갤럭시 광고를 두고 '비현실적'이라며 일제히 비판에 나섰습니다.
영국 BBC 방송은 28일(현지시간) 삼성의 최근 갤럭시 광고가 일부 여성 달리기 단체와 여성 안전 관련 활동가들로부터 비현실적이라는 비판을 받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영국 일간 가디언 또한 새벽 2시에 여성이 혼자 조깅하는 광고가 비현실적이고 현실에 둔감하다는 비판을 받는다 전했고, 텔레그래프 또한 밤에 도시에서 여성이 혼자 달리는 광고에 여성 안전에 무신경하다는 비판이 나왔으며, 삼성이 이에 대해 사과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최근 삼성은 '야행성인 사람들'이라는 제목의 1분짜리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영상 속 여성은 혼자 어두운 거리와 골목을 달리고, 텅 빈 다리에서 마주친 자전거를 탄 남성을 지나치기도 합니다.
영국의 여성 안전 관련 시민단체인 '거리를 되찾자'는 이를 두고 여성 안전에 무신경하다고 비판하며 지난 1월 아일랜드에서 23세 여교사가 오후에 운하 주변 산책로에서 혼자 달리다 살해된 사건을 언급했습니다.
'여성의 달리기' 잡지 에디터인 에스더 뉴먼은 BBC 라디오에 출연해 "이번 광고는 진실을 보여주지 않는다"며 "여성은 그 시간에 달리지 않는다. 너무 무섭기 때문이다. 내 주변에 새벽 2시에 달리기를 할 여성은 없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슬람 여성들을 위한 달리기 클럽 창립자인 사흐
이에 관해 삼성은 성명에서 "올빼미 광고는 개성과 언제든 운동할 수 있는 자유를 기린다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염두에 두고 기획한 것"이라고 말하며 사과했다고 텔레그래프지가 보도했습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