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열풍에 일본 매체도 주목
日 누리꾼 "불매운동 한다고 하지 않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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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의 한 편의점에 진열된 포켓몬빵. / 사진 = 연합뉴스 |
16년 만의 재출시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포켓몬빵에 대해 일본 언론도 주목하고 있습니다. 다만 일부 언론은 포켓몬빵 열풍을 두고 "노재팬(No Japan)은 끝났다"고 전했습니다. '노재팬'은 2019년 7월부터 시작한 일본산 제품 불매운동입니다.
11일 온라인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에 따르면 '포켓몬빵 띠부띠부씰' 159종 전종 완성본은 85만 원까지 거래되고 있습니다. 인기 포켓몬인 '피카츄' 띠부씰은 1개에 10만 원, 희귀 포켓몬으로 꼽히는 '뮤' 띠부씰은 1개에 4만 원에 거래되기도 합니다.
1998년 처음 출시한 포켓몬빵은 월평균 판매량이 500만 개에 달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후 2006년 단종됐으나, 지난 2월 24일 약 16년 만에 재출시했습니다. 재출시 일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 150만 개 돌파, 한 달 만에 600만 개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이같은 열풍에 일본 언론은 '노재팬은 끝났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일본 경제매체인 '겐다이비즈니스'는 최근 포켓몬빵 인기를 언급하며 "포켓몬빵 소동을 보면 노재팬은 이미 과거의 일"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이어 "한국에서는 최근 일본 애니메이션 '극장판 주술회전'이 개봉 직후 관객 수 1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며 '(포켓몬빵의 인기를 포함해) 일본 애니메이션의 뿌리 깊은 인기를 증명하는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일본 애니메이션인 '포켓몬스터'의 저작권은 일본 기업 '더 포켓몬 컴퍼니'가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포켓몬빵 열풍에 일본 누리꾼들은 조롱 섞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노재팬 아니었느냐. 근성이 없다", "불매운동 한다고 하지 않았나?", "일본 제품 안 산다고 할 때는 언제고, 포켓몬빵은 왜 이렇게 사는 거야. 이해 안 된다" 등의 댓글을 남겼습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