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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일 CNBC에 따르면, 아마존은 시애틀 킹카운티 고등법원에 앱샐리(AppSally)와 리베스트(Rebest)라는 업체 두 곳을 고소했다. 앱샐리와 리베스트는 201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업체로 제3자 판매자로부터 건당 수수료 최소 25달러를 받고 리뷰를 작성할 소비자들을 연결해준 것으로 나타났다. 아마존은 성명을 통해 "소송을 제기한 까달은 가짜 리뷰 브로커를 근절하기 위한 것"이라면서 "이들은 아마존은 물론 이베이 , 월마트 , 엣시와 같은 곳에서도 가짜 리뷰를 알선했다"고 주장했다. 특히 이들이
CNBC는 "아마존의 리뷰 시스템은 아마존이 기록적인 수익을 올리는데 보탬이 됐다"면서 "하지만 이제 너무 많은 가짜 리뷰가 있어 아마존에 있어 골치 아픈 문제"라고 설명했다.
[실리콘밸리 = 이상덕 특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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