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세 디지털 아티스트 푸오셔스(FEWOCiOUS)가 RTFKT와 협업해 제작한 NFT 운동화 3종을 들고 있다. 해당 운동화들은 621켤레가 출시 7분 만에 완판됐다. [사진 출처 = RTFKT] |
블룸버그에 따르면 나이키는 13일(현지시간) 성명을 내고 가상 운동화 등을 판매하고 대체불가토큰(NFT)으로 품질을 보증하는 패션 스타트업 RTFKT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인수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2020년 설립된 RTFKT는 지난 3월 디지털 아티스트 푸오셔스(FEWOCiOUS)와의 협업으로 NFT 운동화 3종을 선보여 310만달러(약 37억원)의 수익을 냈다. 총 621켤레가 7분 만에 완판됐다. 존 도나휴 나이키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RTFKT 인수는 나이키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고 운동선수와 창작자들에게 스포츠와 창의성, 게임, 문화가 교차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새 걸음"이라고 밝혔다. 이어 도나휴 CEO는 "우리의 계획은 RTFKT 브랜드에 투자해 그들의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커뮤니티를 성장시켜서 나이키의 디지털 발자국과 역량을 확장하는 것"이라고 했다.
나이키는 최근 메타버스 사업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10월 나이키는 메타버스용 신발·의
[신혜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