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디 영상도 잇따라 올라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국내뿐 아니라 중국에서도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어제(26일) 한때 중국의 소셜미디어 웨이보(微博)에서 '오징어 게임'이 인기 검색 화제 9위까지 올랐고, '#오징어 게임#'이라는 해시태그는 웨이보 누적 조회 수 11억 건을 넘겼습니다.
평점 사이트 더우반(豆瓣)에서는 '오징어 게임'이 실시간 영화·드라마 인기 순위 1위에 등극하기도 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오징어 게임'은 평점 7.8의 높은 점수를 받고 있으며, 9만7천 명의 시청자들이 평가에 참여했고, 호평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중국판 틱톡 더우인(抖音)에서는 '오징어 게임'에 나왔던 달고나 뽑기를 직접 해보는 사람들의 영상이 잇따라 올라왔습니다. 달고나 외에도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놀이를 패러디한 영상도 많이 올라왔습니다.
중국 내에서도 '오징어 게임'이 인기를 끌면서 중국 연예 매체들은 '오징어 게임'의 결말과 시즌2 가능성에 대한 내용을
한편 중국은 넷플릭스 서비스가 유효하지 않은 국가 중 하나로, 특히 '한한령'(한류 제한령)이 내려진 이후 더욱 한국 드라마나 영화의 유통이 어려워진 바 있습니다. 이에 불법 사이트를 통해 작품을 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