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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 연합뉴스] |
22일(현지시간) 블룸버그,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구글이 자사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인 광고 기술에 대해 유럽연합으로부터 전면적인 조사를 받는다.
EU집행위원회는 알파벳의 자회사인 구글이 자사 온라인 디스플레이 광고 기술을 선택적으로 제한, 경쟁자를 몰아낼 우려가 높다는 주장에 초점을 맞추겠다고 밝혔다. 그동안 EU는 쇼핑 검색 광고와 모바일 광고, 광고 계약 등을 조사해왔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의 Aitor Ortiz는 "아마도 많은 이들이 기다려왔던 조사일 것"이라며, 최대 리스크는 온라인 광고 사업 분리나 제한을 명령하는 결정으로, 이 경우 온라인 광고 수익에 상당한 타격이 불가피 하다"고 내다봤다.
특히, EU집행위는 구글이 유튜브의 압도적 시장 점유율을 악용해 광고 구매 서비스에 특혜를 주고, 경쟁사에 제재를 가했는지 여부를 집중 점검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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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P = 연합뉴스] |
한편 EU는 과거 경쟁제한행위를 이유로 3번에
[류영상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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