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 주민들 '인간 사다리' 만들어 구출 성공
↑ 아이를 구출하기 위해 외벽을 타고 올라가는 이웃들 / 사진=MSN 뉴스, 유튜브 |
아이들만 있는 아파트 3층에 불이 나자 이웃 주민들이 '인간 사다리'를 만들어 구출에 성공하는 영상이 공개돼 화제입니다.
오늘(14일) MSN 뉴스와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현지시간으로 지난 6일 러시아 코스트로마 시의 한 아파트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밖에서도 보일 정도로 불길이 거세게 번지고 있었지만, 집안의 아이들은 밖으로 뛰쳐나가지 못했습니다.
이웃 주민들은 소방관이 오기를 전까지 아이들을 직접 구출하기 위해 나섰습니다.
↑ 아이를 구출하기 위해 외벽을 타고 올라가는 이웃들 / 영상=MSN 뉴스, 유튜브 |
한 남성이 건물 외벽의 배수관을 잡고 3층까지 올라갔고, 다른 두 남성이 2층과 1층에 매달리면서 자연스럽게 '인간 사다리'가 만들어졌습니다. 배수관에 매달린 남성들은 집안 아이들을 한 명씩 받으며 화재가 난
10살짜리의 형이 두 동생을 먼저 탈출시키고 마지막에 내려오면서 이들의 구조 작업은 대성공으로 끝났습니다.
구조가 끝날 때까지 아이들 부모의 모습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이웃 주민들에 따르면 부모가 술을 마시러 나가면서 아이들이 밖으로 나오지 못하도록 대문을 잠근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