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대형 패스트푸드 업체 맥도날드가 6개 대륙 49개국에서 'BTS 세트 메뉴'(BTS MEAL)를 선보입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맥도날드는 어제(현지시간 19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BTS 세트 메뉴' 글로벌 판촉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맥도날드는 다음 달 미국 등 11개 나라에서 BTS 메뉴를 먼저 선보인 뒤 6개 대륙 49개 나라로 판매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BTS 메뉴는 5월 26일부터 6월 20일까지 한정판으로 판매되며 9∼10조각의 치킨 맥너겟과 감자튀김, 콜라로 구성됩니다.
또 맥도날드 한국지사의 인기 레시피에서 착안해 스위트 칠리소스와 케이준 디핑 소스도 BTS 메뉴에 포함됐습니다.
외신들은 맥도날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부진했던 글로벌 매출 실적을 올리기 위해 세계적인 K팝 스타인 BTS와 손을 잡은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맥도날드는 지난해 힙합 스타 트래비스 스콧 등과 함께 연예인 세트 메뉴를 출시해 미국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전적이 있습니다.
미국 경제 전문 매체 CNBC 방송은 "맥도날드가 세계적인 파워 그룹이자 K팝 메가스타인 BTS와 협력하고 있다"며 "맥도날드가 하나 이상의 시장에서 유명인 메뉴를 판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설명했습니다.
CNBC 방송은 BTS 메뉴는 "맥도날드가 이전에 내놓은 인기인 메뉴의 성공을 능가할 수 있다"면서 BTS가 글로벌 팬덤을 구
맥도날드는 성명에서 "고객들이 BTS를 메뉴를 통해 사랑받는 밴드에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습니다.
BTS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BTS는 맥도날드와 좋은 추억을 갖고 있다"며 "전 세계와 BTS 메뉴를 빨리 공유하고 싶다"고 했습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