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을 넣었지만 스팸 처리할지 고민하게 만드는 버거가 '의자 빼놓고 다 먹는다'는 중국에서 나왔다.
AP통신은 맥도널드가 중국에서 스팸에 오레오 초콜릿 쿠키를 뿌리고 마요네즈를 바른 '런치미트 버거'를 출시했다고 21일 보도했다.
AP통신은 이 버거는 경쟁이 심한 중국에서 기업들이 소비자 눈길을 끌기 위해 선보인 이색상품이라고 설명했다.
맥도널드 측은 이 버거가 중국에서 월요일에 회원들에게만 40만개 한정 판매하는 프로모션 아이템이라고 밝혔다.
AP는 소비자 반응은 확인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맥도널드 소셜미디어에 올라온 "쓸데없는 제품은 생산할 필요가 없다"는 댓글에 '좋
또 중국의 대표적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웨이보에는 "미워하는 사람을 저녁에 초대해야 할 경우 맥도널드 오레오 런치미트 버거를 권유하면 될 것"이라는 댓글도 달렸다고 소개했다.
[최기성 매경닷컴 기자 gistar@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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