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최전선에 서온 앤서니 파우치 미 국립보건원 산하 국립알레르기·전염병 연구소(NIAID) 소장의 인기에 힘입어 그의 이름을 붙인 음식이 잇달아 등장하고 있습니다.
상품명에 '파우치'가 붙은 칵테일, 빵, 파스타가 나온 데 이어 이번에는 맥주까지 출시돼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지난달 현지시간 30일 AP통신에 따르면 미국 애틀랜타주(州)의 양조장인 '와일드헤븐비어'는 최근 '파우치 스프링'이라는 맥주를 추가 제조하기 시작했습니다.
파우치 소장의 이름을 붙인 맥주를 처음 선보인 후 수요가 기대 이상으로 오르자 1천300박스 분량의 추가 생산을 결정한 것입니다.
와일드헤븐비어의 공동 설립자인 닉 퍼디는 "우리의 일은 사람들의 입가에 미소를 올리는 것인데, 요즘 같은 위기 상황에 우리 맥주가 사람들을 즐겁고 가볍게 만들어준다면 일을 잘한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 양조장은 파우치 스프링 외에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이달 초 대국민 연설 내용을 모티브로 한 '우리는 다시 만날 것'이라는 맥주도 출시했습니다.
앞서 노스캐롤라이나와 시카고의 빵집에서는 각각 '파우치 컵케이크'와 '파우치 머핀'을 선보였으며, 롱아일랜드에서는 가늘고 납작한 면 링귀니를 쓴 '파우치 링귀니' 파스타도 내놓았습니다.
워싱턴DC의 한 식당은 파우치 소장의 얼굴을 새긴 칵테일 '파우치-파우치'(Fauci-Pouchy)를 팔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파우치 소장의 남다른 인기는 소신 발언 덕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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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 경제 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여론조사기관 서베이몽키와 지난달 10∼11일 1천109명을 상대로 한 설문조사 결과, 미 정부 당국자 10명 중 코로나19와 관련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지도자로 파우치 소장이 꼽혔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