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한 노부부가 심각한 스모그로 인해 집을 찾지 못해 9시간 동안 길을 헤맨 일이 발생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어제(30일) 보도했습니다.
SCMP에 따르면 중국 장쑤(江蘇)성 난징(南京)시에 사는 이 노부부는 지난 27일 오전 9시쯤 마트에서 식료품을 사기 위해 집을 나섰습니다.
하지만 짙은 스모그로 인해 주변의 건물들을 분간하기 어려웠고, 결국 길을 잃고 말았습니다.
이 노부부는 저녁 6시까지 집으로 가는 길을 찾으며 배회하다가, 다행히 인정 많은 한 행인의 도움으로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행인은 이를 경찰에 신고했고, 경찰은 부부의 딸에게 연락해 노부모를 직접 데려가도록 했습니다.
이 노인은 "아내와 같이 야채를 사러 나갔다가 돌아오는 길을 찾을 수 없었다"며 "휴대전화를 집에 두고 나와서 누구와도 연락을 취할 수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장쑤성에서는 지난 26일 오후부터 심각한 스모그로 인해 안개경보 최고 단계인 적색경보와 대기오염 오렌지 경보가 함께 내려졌습니다.
스모그로 인해 항공편 지연이 속출했고, 주요 도로와 다리도 폐쇄됐습니다.
장쑤성 당국은 심각한 스모그가 이번 주말쯤 끝날 것으로 보인다며 시민들에게 야외활동을 자제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