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올리브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한국지역특화산업협회의 브랜드 ‘리얼(REAL)’ 상품14종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리얼은 ‘우리 지역 자원을 연구하는 사람들의 귀한 진심을 담은 상품’을 콘셉트로, 산업통상자원부와RIS가 기술력을 인정한 지역 강소기업의 상품에만 부여되는 공동 브랜드다. 올리브영은 ‘현대엔텍’(부산광역시 소재), ‘케이티에이치아시아’(전라남도 소재), ‘한솔생명과학’(경기도 소재) 3개 업체의 ▲핸드케어와 ▲마스크팩 각1종, ▲클렌저4종 ▲스킨케어2종 ▲드레스퍼퓸6종까지 총14종을 판매한다.
이는 지난해 5월 산업통상자원부와 올리브영이 체결한 ‘지역특화상품 글로벌 명품화 지원 업무협약(MOU)’ 이행의 일환으로, 올리브영은 1차로 명동중앙점과 분당서현역점, 부산서면중앙점, 대구동성로점, 대전둔산점 등 전국8개 주요 매장에서 첫 선을 보인다. 이후 고객 반응과 판매 추이 등을 분석해 전국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리얼 브랜드로 선보이는 상품14종은 선정 단계에서부터 올리브영 상품기획자(MD)가 함께 참여한 점도 주목된다. 하반기에는 리얼 브랜드 상품의 공동 패키지를 개발해 정체성을 강화하고, 향후에는 상품 개발부터 참여해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선보경 CJ올리브네트웍스 상품본부장은 “정부의 지역정책방향에 따른 지역산업과의 동반성장에 동참, 올리브영의 사업 특성에 맞게 헬스 앤 뷰티 상품 중심의 공유가치창출 활동을 지역
[박은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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