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핵 6자회담이 오늘 베이징에서 열립니다. 참가국들은 북한 비핵화 2단계 조치인 핵시설 불능화와 핵 프로그램 신고의 '로드맵'을 만들기 위한 논의에 들어갑니다.
▶ 귀경길 정체 해소...낮에 또 막힐 듯
추석연휴 마지막 날 귀경차량으로 종일 몸살을 앓았던 주요 고속도로가 오늘 새벽 2시쯤 정체가 해소됐습니다. 이시간 현재 전구간 모두 원활한 소통을 보이고 있지만 낮부터 다시 정체가 빚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 뉴욕증시 상승세...유가 80달러
뉴욕증시는 미 제너럴모터스의 조기 파업 종료 소식 등으로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국제유가는 다시 상승세로 돌아서며 배럴당 80달러대로 올라섰습니다.
▶ 오늘 영장 청구..."횡령 돈 상납"
검찰은 이르면 오늘 변양균 전 실장과 신정아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입니다. 검찰 조사에서 신씨는 기업후원금 일부를 빼돌려 상납한 대가로 선물을 받았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전국에 가을비...중부 천둥·번개
전국이 차차 흐려지면서 중부는 오전부터, 남부지방은 밤부터 가을비가 내리겠습니다. 특히 중부지방에는 천둥 번개를 동반한 다소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 신당, 오늘 예비후보 광주 토론회
대통합 민주신당 경선의 승부처가 될 광주·전남 경선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오늘 오전 광주에서 대선 예비후보 토론회가 열립니다.
▶ 미, 미사일거래 북한 기업 제재
미국 정부가 6자회담을 하루 앞두고 중거리미사일인 북한의 노동미사일로 추정되는 미사일을 거래한 북한과 이란 기업에 대해 제재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 미얀마 유혈충돌 확산..."4명 사망"
미얀마에서 반정부 시위가 계속되는 가운데 군정당국의 강제진압으로 시위대 4명이 숨졌다고 외신들이 보도했습니다. 유엔 안보리가 긴급 이사회를 소집해 미얀마 사태 논의에 들어갔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