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간 탈레반에 억류된 한국인 여성 인질 가운데 2명의 건강상태가 악화돼 사망할 수도 있다고 아프간 이슬라믹 프레스 AIP가 탈레반 대변인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 오후 4시30분 시한...석방명단 공개
탈레반은 오늘 오후 4시30분을 최종 시한으로 정한 가운데 인질을 추가 살해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또 처음으로 1차 석방요구 수감자 8명의 명단을 공개했습니다.
▶ 유가 78달러 돌파...뉴욕증시 하락
국제유가가 공급 부족을 우려해 배럴당 78달러를 넘어서며 사상 최고치에 근접했습니다. 뉴욕증시는 기업실적과 경제지표 호전 소식에도 불구하고 하루만에 하락했습니다.
▶ 남부 찜통더위...중부 흐리고 비
오늘 남부지방은 폭염주의보 속에 대구와 광주가 34도까지 오르겠지만 중부지방은 흐린 가운데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 "1800선 무너지면 공격적 매수"
국내 대다수 기관투자가들은 코스피 지수 1800선이 조정 지지선이라며 1800선 밑으로 떨어지면 공격적으로 주식을 매수하겠다는 의사를 갖고 있는 것으로 매일경제 조사 결과 나타났습니다.
▶ 서면 질의서 발송..."적극 협조"
검찰이 열린우리당 김혁규 의원이 고소한 이명박 전 시장과 이 후보 캠프 대변인인 박형준 의원에게 서면 질의서를 보냈습니다. 이 후보측은 적극 협조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 범여권 통합민주 신당합류 담판
범여권 핵심 인사들은 오늘 오전 비공개 회동을 갖고 최대 쟁점인 통합민주당의 범여권 신당 합류 문제를 놓고 담판을 벌이기로 해 대통합의 전기가 마련될 지 주목됩니다.
▶ 오늘부터 진료비 30% 환자 부담
의원과 약국에서 외래 진료를 받을 때 비용의 30%를 본인이 부담하는 '경증환자 외래진료비 정률제'가 오늘부터 시행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