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여객기가 착륙 도중 활주로에서 미끄러지며 공항 화물 터미널과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탑승객 170명과 터미널에 있던 사람을 포함해 200명 이상이 숨진 것으로 보입니다.
▶ 6자회담 개막..."연내 불능화 시도"
북핵 6자회담이 오늘 우리시간으로 오후3시부터 베이징에서 넉달만에 다시 열립니다. 크리스토퍼 힐 미국 측 수석대표는 이번 회담에서 연내 북한 핵시설의 불능화에 대한 논의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서울 주택대출 소득 대비 과중"
소득과 주택가격을 비교해 주택 대출의 원리금 상환 능력을 나타내는 '주택구입능력지수'가 7년만에 처음으로 가정 재무상태를 악화시키는 수준까지 떨어졌습니다.
▶ 경찰, 이랜드 공권력 투입 검토
경찰이 이랜드 노조의 점거 농성 현장에 공권력을 투입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랜드 노조와 사측은 오늘 오후 7시 재협상을 가질 예정입니다.
▶ 박근혜 후보 주민등록초본 공개
박근혜 한나라당 대선 예비후보 측은 주민등록초본을 비롯한 납세 실적 증명서 등 개인 자료를 공개했습니다. 한편, 내일 한나라당은 이명박, 박근혜 두 경선 후보를 대상으로 검증 청문회를 진행합니다.
▶ 한-EU FTA '무역구제' 사실상 타결
한-EU FTA 2차 협상에서 양측은 무역구제 부문에서 사실상 합의를 이뤘습니다. 반 덤핑 분야와 국가보조금 허용 등 규제 분야에서도 우리측의 요구가 대부분 수용됐습니다.
▶ 초등학생 '나홀로' 출국 사상 최대
올 상반기 부모를 동반하지 않고 `나홀로' 해외로 떠나는 초등학생 수가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나 늘었습니다.
▶ 일본 방사능 누출 원전 폐쇄 명령
일본 니가타현 당국은 지진으로 방사능 물질이 유출된 가리와 원자력발전소를 안전성이 확보될 때까지 폐쇄하도록 명령을 내렸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