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리핀 한국인 피살' /사진=MBN(위 사진은 본 기사와 무관) |
지난 7월 필리핀에서 총에 맞아 숨진 남성이 뒤늦게 한국인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3일 외교부는 지난 7월 29일 필리핀에서 총격 피살된 40대 남성의 시신이 한국인 이 모씨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피해자는 목 부위에 총상을 입은 채 수도 마닐라 교외에서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필리핀 경찰 당국은 피해자가 한국인으로 추정된다는 주변인 진술에 따라 필리핀 주재 한국대사관 측에 신원확인을 요청했습니다. 이에 대사관이 우리 경찰과 협조해 피해자의 신원을 확인했습니다.
필리핀 경찰은 피해자가 실종되기 전날 만난 경찰 출신 현지인을 용의자로 지목하고 수사를 벌였습니다. 그러나 용의자도 얼마 뒤 총에 맞아 숨진 것으로 알려져 수사에 차질이 우려된다고 필리핀 주재 한국대사관은 전했습니다. 현지 경찰은 이 씨가 마약조직과 관련된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외교부는 "대사관을 통해 사망자의 장례절차, 유가족 입국절차 등을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영사조력을 제공하고 현지 경찰 당국에 엄정하고 신속한 수사를 촉구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사망자가 한국인으로 확인되면서 올해에만 필리핀에서 숨진 한국인은 10명이 됐습니다.
정부는 우리 교민과 유학생이 목숨을 잃는 사건이
'필리핀 한국인 피살' '필리핀 한국인 피살' '필리핀 한국인 피살' '필리핀 한국인 피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