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페이스북이 모바일 광고 급성장으로 예상보다 좋은 2분기(4∼6월) 실적을 23일(현지시간) 발표하면서 주가가 급등했다.
페이스북이 이날 미국 뉴욕 나스닥 마감 후 발표한 2분기 실적에 따르면 이 회사의 매출은 29억1000만달러로 작년 동기 대비 60.5% 증가했다.
이는 월가 분석가들의 평균 전망치 28억1000만달러를 웃돈 수준이다.
매출의 62%는 무선 기기에서 나왔는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포인트 높아진 것이다.
페이스북의 무선 매출은 2012년 기업공개 당시에는 미미한 수준이었는데, 기업공개 후 이에 따른 투자자들의 우려로 한때 주가가 급락한 적도 있다.
2분기 영업이익은 미국회계기준(GAAP)으로 13억9000만달러, 비(非) GAAP 기준으로 17억2100만 달러로, 각각 작년 동기의 2.47배, 2.16배로 많아졌다.
당기순이익은 GAAP로 7억9100만 달러, 비 GAAP로 10억9100만 달러를 각각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의 2.38배, 2.24배로 뛰었다.
페이스북
시장조사기관 이마케터에 따르면 페이스북이 전세계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12년 4.1%에서 2013년 5.8%로 커졌다.
[매경닷컴 속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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