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버스 타는 피카츄 /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Transport for London 트위터) |
'버스 타는 피카츄'
버스를 타며 인사하는 피카츄가 온라인상에서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11일 '런던의 대중교통'(Trnasport for London) 공식 트위터에는 '버스 타는 피카츄'라는 제목으로 한 장의 사진이 게재됐습니다.
공개된 사진은 '버스의 해'를 기념해 영국 런던의 교통 당국이 진행한 이벤트 장면입니다.
엄청난 크기의 피카츄가 영국의 상징 중 하나인 빨간 2층 버스에 올라타려 하고 있습니다.
이 이벤트의 명칭은 '어떻게 하면 파카츄를 버스에 태울 수 있을까'로 아이들이 피카츄를 버스에 태우려고 밀고 당기는 상황을 연출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요즘 우리나라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타요 버스'에 견줄 만한 행사라 더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한편 피카츄는 일본의 '포켓 몬스터' 만화의 주인공 케릭터로서 실제 희귀동물인 '새앙토끼'와 햄스터를 실제 모델로 하고
2000년대 초반, 미국의 캐릭터 인지도 조사에서 미키마우스를 큰 점수차로 눌러 일본 캐릭터의 신화로 여겨지기도 했습니다.
버스 타는 피카츄에 대해 네티즌들은 "버스 타는 피카츄 영국에서도 포켓몬이 유행이었나?" "버스 타는 피카츄 아 너무 귀엽다" "버스 타는 피카츄 저 버스 오늘 안에 출발 하는거야?"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