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림반도 러시아 귀속 찬성/ 사진=MBN 뉴스 화면 캡처 |
'푸틴 크림 합병조약 서명' '크림반도' '크림공화국'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크림공화국 합병 조약에 전격 서명했습니다.
18일(현지시간) 러시아 모스크바 크렘링궁에서 블라미디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크림 자치공화국의 합병 조약에 전격 서명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크림 합병 조약은 의회와 사전 협의하는 통상적 절차도 생략한 채 전격적으로 이뤄진 체결입니다.
푸틴 대통령은 합병조약 서명에 앞서 상하원 합동 연설에서 "크림 반도는 언제나 러시아의 떼어낼 수 없는 일부였다"며 "크림은 러시아의 구성원이 될 것이며 강력하고 안정적인 자주권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러시아 상원과 하원이 크림자치공화국의 합병조약을 승인할 경우 절차상 크림자치공화국은 러시아로 합병된다. 푸틴 대통령은 "러시아 정부는 러시아에 합병되기 원하는 크림자치공화국의 요구를 받아들이고 승인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이 크림자치공화국의 러시아 합병을 촉구했기 때문에 빠르면 이번 주말까지 크림자치공화국 합병안이 러시아 의회를 통과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한편 푸틴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에 대해서 "우리는 우크라이나의 분열을 원치 않는다. 러시아가 크림에 이어 다른 지역도 합병할 것이라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고 이에 관해 서방국들은 "
푸틴 크림 합병조약 서명 소식을 들은 네티즌들은 "푸틴 크림 합병조약 서명 러시아 땅 넓어져서 좋겠다" "푸틴 크림 합병조약 서명 이러다가 진짜 전쟁 일어나는 것 아니야? 불안하다" "푸틴 크림 합병조약 서명 푸틴 대통령 무서운 사람이다 진짜"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