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이 육개장사발면 마스코트 캐릭터 '뇽이'를 공개했습니다.
농심은 지난 1982년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대한민국 대표 용기면으로 자리매김한 육개장사발면을 캐릭터화해 브랜드를 환기하며 MZ세대와 유대감을 높이는 차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농심 육개장사발면 마스코트 캐릭터 '뇽이' / 사진 = 농심 |
'뇽이'는 사발면 모양의 우주선을 타고 우주 맛집을 탐방하는 외계인으로, 지구에 불시착한 뒤 육개장사발면에 반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지구 곳곳을 탐방하며 야외에서 먹기 좋은 육개장사발면의 강점을 강조하는 캐릭터입니다.
또 캐릭터 이름인 '뇽이'는 육개장사발면의 '육'자를 뒤집은 것으로 '뇽이'가 쓴 모자 또한 육개장사발면 고유의 용기 모양을 띠고 있고, 양 볼에는 육개장사발면의 특징인 회오리 어묵 모양을 넣어 정체성을 부각시켰다고 농심은 덧붙였습니다.
↑ 농심 육개장사발면 마스코트 캐릭터 '뇽이' / 사진 = 농심 |
'뇽이'는 오늘(4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는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에 참여해 MZ세대를 대상으로 캐릭터를 소개하고, 캐릭터를 활용한 볼펜, 키링, 메모지 등 다양한 굿즈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 농심 육개장사발면 마스코트 캐릭터 '뇽이' / 사진 = 농심 |
농심 관계자는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육개장사발면의 매력을 가득 담은 캐릭터 '뇽이'를 선보이게 됐다"며 "'뇽이' 캐릭터가 사랑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정주영 기자 jaljalaram@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