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피 1740선 회복...환율 급락
최악의 위기는 지났다는 안도감에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증시가 일제히 급등하면서 코스피 지수도 1740선을 회복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974원대로 하락했습니다.
▶ 힐-김계관 4일쯤 회동 가능성
북핵 6자회담 미국과 북한 수석대표인 크리스토퍼 힐 국무부 차관보와 김계관 외무성 부상이 4일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회동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국방부 "긴장조성 중단해야"
김태영 합참의장의 이른바 대북 선제 공격 발언에 북한이 사과를 요구한 데 대해, 국방부가 유감을 표명하면서 긴장 조성 행위를 중단하라고 촉구했습니다.
▶ '총선 D-7' 내일 부재자 투표
총선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각당이 접전지역에서 부동층 공략에 총력전을 펴고 있습니다. 부재자 투표는 내일부터 이틀간 실시됩니다.
▶ 홍라희 리움미술관장 특검 소환
이건희 삼성 회장의 부인 홍라희 리움미술관장이 비자금을 이용한 미술품 구입 의혹과 관련해 조사를 받기 위해 오늘 오후 특검에 출석했습니다. 홍씨는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메가뱅크' 재정부-금융위 기싸움
우리금융과 산업은행, 기업은행을 묶어서 매각하자는 이른바 메가뱅크 방안을 놓고 금융위원회와 기획재정부가 팽팽한 주도권 다툼을 벌이고 있습니다.
▶ "다세대 재개발 입주권 없다"
7월부터 서울에서 신축되는 전용 면적 60㎡ 이하 다세대주택은 재개발때 아파트 분양권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 "성폭행 의도" 자백...영장 신청
일산 초등생 납치미수 피의자 이씨가 성폭행을 하려했다고 자백했습니다. 경찰은 강간치상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