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증권사 신규 설립 전향적 검토"
윤증현 금융감독위원장이 증권사의 신규 설립 허용을 전향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국민연금의 외환은행.우리금융 경영권 인수에 대해선 부정적 입장을 나타냈습니다.
▶ 외국인의 힘...코스피 또 최고
코스피 지수가 외국인 매수에 힘입어 이틀째 사상최고치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그러나 차익실현 매물이 나오면서, 상승폭은 크게 둔화됐습니다.
▶ "론스타 과세 정당" "행정소송"
국세심판원이 스타타워 매각차익 과세와 관련해 론스타가 제기한 추징금 불복 심판청구 3건에 대해 모두 기각 결정을 내렸습니다. 론스타는 행정소송을 내겠다고 밝혔습니다.
▶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실패
평창이 2014년 동계올림픽을 유치하는데 실패했습니다. 평창은 어제(5일) 2차투표까지 가는 접전 끝에 4표차로 러시아 소치에 올림픽 개최권을 내주고 말았습니다.
▶ 이명박 '도곡동 땅' 공방 확산
이명박 전 시장의 처남과 큰 형 소유였던 도곡동 땅이 부동산 검증 논란의 핵으로 떠오른 가운데, 박근혜 전 대표측과의 공방이 연일 이어지고 있습니다.
▶ 정부-기업, 비정규직 갈등 심화
비정규직보호법의 시행을 놓고 정부와 기업간 갈등을 빚고 있습니다. 정부는 비정규직을 외주나 도급으로 돌리지 말고 정규직화해야 한다고 주장했지만 기업들은 현실을 무시한 것이라며 반발했습니다.
▶ 9월부터 이자율 상한선 49%
오는 9월부터 대부업자에게 적용되는 최고이자율과 여신금융기관의 연체이자율 상한선이 현
▶ 휘발유값 상승률 물가 4.5배
국제유가 상승 등으로 올해 자동차 연료비 상승률이 일반 물가 상승률의 4.5배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카드사들의 주유 할인혜택도 줄어들 예정이어서 기름값 부담은 더 커질 전망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