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역 행정·산업 정보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달라진 행정서비스 모습과 관광 정보 등을 둘러보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대구 TCN방송 홍동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2011년 세계육상선수권 대회를 유치한 대구시의 주제별 홍보관입니다.
세계육상대회를 유치한 기쁨과 감동을 동영상으로 담아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전국 자치구 가운데 유일하게 2개의 특구를 가진 대구 중구는 한약재와 귀금속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부스를 마련했습니다.
지역 대학 등과 연계한 대구 달서구는 평생학습도시로 주민들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인터뷰 : 조기태 / 대구 달서구 실장
- "대학과 성서 첨단 산업단지 내 우수기업체와 연계해 달서구의 미래를 알리고 있습니다."
올 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행정·산업 정보박람회는 이 같은 대구·경북지역 정부기관과 공공기관 등의 행정과 산업 정보가 소개되고 있습니다.
혁신과 변화를 강조하고 있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노인장기요양보험 등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관련 상담과 무료건강검진을 해주고 있습니다.
인터뷰 : 조우현 / 건강보험공단 대구·경북 본부장
- "공단의 변화와 내년도 실시되는 노인장기요양보험을 알리려고 합니다."
2007 경북 방문의 해를 맞은 경북도는 경주세계문화엑스포와 독도 사진전 등 사이버 체험관도 운영하
인터뷰 : 김윤식 / 경북 성주군청
- "2007년은 경북 방문의 해이고 성주 참외축제도 27일부 29일까지 열리기 때문에 이를 알리기 위해 나왔습니다."
이번 행정·산업 정보 박람회는 14일까지 사흘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립니다.
TCN뉴스 홍동희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