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봄비는 쌀비다. " 라는 옛 속담이 있습니다. 건조한 봄에 비가 넉넉히오면 그 해 벼농사를 짓는데 수월해서 풍년이 든다는 말인데요. 어제 전국에 봄비가 시원하게 내렸죠? 올해 풍년이 기대됩니다. 오늘은 어제와 달리 햇살이 참 밝은 일요일입니다. 내일도 오늘처럼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하지만 경기 북부지역과 강원 북부지역은 내일 밤 한때 5mm미만의 비가 조금 내리겠습니다. 내일 전국의 낮기온도 15도 안팎까지 오르면서 포근한 봄날씨가 예상됩니다.
구름모습부터 보시겠습니다. 지금 높은 구름이 많이 끼어있습니다. 비를 담지 않은 깨끗한 구름인데요. 내일은 북서쪽에서 흐린 기압골이 접근하면서 내일 밤 중북부지역에 비가 조금 내리겠습니다.
자세한 지역별 내일 날씨입니다. 내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하지만 아침 안개 조심하셔야겠고요. 밤부터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지역에는 밤 한때 비도 조금 내리겠습니다.
내일 아침 서울이 영상 5도, 대전과 광주가 4
한 낮에는 오늘보다 조금 더 포근하겠습니다. 서울이 16도까지 오르겠고 남부지역은 20도 안팎까지 오르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모레인 화요일 전국에 또 한번 봄비가 지나가겠습니다. 포근함은 한 주동안 계속 유지가 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