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들의 새해 포부를 들어보는 '신년화두' 시간입니다.
오늘은 LG그룹 구본무 회장의 새해 경영 목표를 들어보겠습니다.
구본무 회장은 60주년을 맞이한 LG가 일등 경영을 통해 100년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강조했습니다.
인터뷰 : 구본무 / LG그룹 회장
-"올해는 LG의 역사를 써나가기 시작한 지 60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입니다.
끊임없는 도전을 통한 세계시장 개척과 성공적인 지주회사 체제로의 전환을 통해 한국의 대표기업에서 이제 세계가 인정하는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지금 우리는 지난 60년의 성과를 기반으로 100년을 넘어서는 위대한 기업으로 발전해야 하는 중요한 시점에 서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가 직면하게 될 변화는 그 속도와 범위에 있어 이전과는 근본적으로 다를 것입니다.
이제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고객가치를 선도하는 일등 경영'을 통해 미래의 변화를 주도해 나가야 합니다.
이를 위해, 저는 임직원 여러분께 몇 가지 당부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무엇보다 한 발 앞서 고객이 인정하는 가치를 창출해야 합니다.
경쟁사가 쉽게 따라올 수 없는 탁월한 제품과 서비스로 LG 브랜드를 새로운 가치창출의 상징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두 번째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철저한 준비입니다.
CEO를 비롯한 경영진의 가장 중요한 임무는 미래를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이를 철저히 실천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창의성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는 조직문화를 구축해야 하겠습니다.
시장과 고객
우리 모두 100년을 넘어서는 위대한 기업, 고객이 인정하는 일등 LG를 만들겠다는 각오로 2007년 새 아침을 힘차게 시작합시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