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해 동안 각자의 분야에서 최고의 성과를 나타낸 남성은 누굴까요?
한 외국계 업체가 최고의 남성 7명을 선정했다고 합니다.
이성수 기자의 보도입니다.
올 한해 전문 분야에서 가장 성공한 남성은 누구일까?
외국계 기업인 아우디코리아가 남성패션지 아레나와 함께 최고의 한국 남성을 선정했습니다.
블랙 칼라 워커로서 각 분야별로 7명을 선정했습니다.
인터뷰 : 이연경 부장
- "블랙칼라 워커란 기존의 화이트나 블루칼라로 분류하던 것에서 벗어나서 보다 지적이고 창의적인 전문직 종사자를 일컫는 신조어고, 이번 상은 이들의 업적을 기리기 위한 것입니다."
리더십 부문에서는 프로야구 한화의 김인식 감독이 선정됐습니다.
리더십의 근간이 선수들과의 믿음에 있다는 것을 매 경기마다 입증했기 때문입니다.
카리스마에서는 영화 제작자인 차승재 싸이더스 FNH 대표가 수상했습니다.
인터뷰 : 차승재 싸이더스 FNH 대표
- "카리스마는 본인이 의식하면 생기지 않을 거 같아요. 일에 진정성을 가지고 열심히 하면 후배들이 아마 그 열정을 카리스마라고 표현해 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노베이션 부문에서 수상한 장순각 한양대학교 실내디자인학과 교수는 창의성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최근의 디자인은 창의성을 바탕으로 한 감성적인 측면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인터뷰 : 장순각 한양대학교 실내디자인학과 교수
- "동선의 경우도 예전에는 짧으면 좋았지만 요새는 좋은 체험을 하면서 오래 돌아다니면 공간의 질이 좋아진다는 그런 식이죠. 경제적인 논리뿐만 아니라 감성적으로 접근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인텔리전스 부문에서는 주식시장에서 가치투자로 승승장구 하고 있는 이채원 한국밸류자산운용 전무가 꼽혔습니다.
인터뷰 : 이채원 한국밸류자산운용 전무
- "제가 남들보다 잘한게 하나라도 있다면 대가들의 원칙과 철학을 지킨거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원칙과 철학을 지켜나가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패션 부문에서 최고로 뽑인 가수 이문세씨는 자신의 삶도 멋지게 꾸밀 수 있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 이문세 / 가수
- "제가 일단 단순한 일을 해야된다는 것. 아주 복잡한 계산을 해야하
이밖에 스타일 부문에서는 배우 김주혁, 그리고 창의성에서는 포토그래퍼 에이전시 보크가 선정됐습니다.
mbn뉴스 이성수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