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콘텐츠 기업 디지털대성은 지난 3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98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8.08% 감소했다고 10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과 순이익은 406억원, 71억원으로 각각 2.40%, 22.28% 줄었다.
전분기 대비로는 매출액은 33.40%, 영업이익은 104.86% 증가했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비대면 교육에 대한 관심이 늘며, 디지털대성의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는 실적 상승 요인으로 이러닝 사업의 실적 호조를 꼽았다.
디지털대성 관계자는 "퀄리티 높은 콘텐츠와 강사 라인업으로 회원이 꾸준히 증가해 이러닝 사업 매출이 성장하고 있다"며 "최근 수능 인강 '19패스X갤럭시 버즈라이브'의 회원 가격이 19만원에서 27만원으로 인상돼 매출과 영업이익 증대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디지털대성은 온라인 교육 사업 외에도 종합 교육 콘텐츠 플랫폼 기업으로의 변신을 추진 중이다. 지난 4일 기업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탄탄한 매출 실적을 가진 '한우리열린교육'과 '강남대성기숙학원' 동시 합병을 발표했다. 이번 합병으로 각 사업이 보유한 교육 콘텐츠 역량과 경쟁력을 향상시켜 종합 교육 콘텐츠 플랫폼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베트남 국제 학교 설립으로 글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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