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에이디테크놀로지 이영근 전무, 이윤섭 전무, 박준규 수석 부사장, 김준석 대표이사, 문갑주 부사장, 이강렬 상무. [사진 제공 = 에이디테크놀로지] |
이번 행사에는 김준석 에이디테크놀로지 대표, 박준규 수석 부사장, 문갑주 부사장 등 회사 주요 임원과 삼성전자 관계자들이 참석해 삼성전자 DSP 공식 선정을 축하했다.
에이디테크놀로지는 설계의 모든 단계를 단독으로 수행 가능한 국내 유일의 칩리스(Chipless) 회사로 다년간의 설계 경험을 토대로 고품질, 대규모의 제품 공급까지 할 수 있다. 최근 인력 확충을 통해 현재는 자회사 포함 300명 이상의 개발인력을 보유, 설계 능력을 대폭 향상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에이디테크놀로지 관계자는 "회사는 이미 삼성전자 파운드리 글로벌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확대 강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 파운데이션 라이브러리(Standard Cell Library 및 Memory Compiler) 및 지식재산권(IP)까지 개발하는 연구소의 규모를 더 확대해 차별화하고 회사의 역량을 더 키울 것이라고 부연했다.
한편 에이디테크놀로지는 2002년 설립된 시스템 반도체 설계 전문 칩리스 기업으로 고객의 요구사양에 따라 시스템 반도체 설계 및 양산을 일괄수주방식(Turnkey)으로 계약해 개발 및 양산 공급을 해오고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