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이글루시큐리티] |
SPiDER TM AI Edition은 사이버 보안 분야에 최적화된 AI 기술을 토대로 보안관제의 효율성을 높이고 보안관제 역량을 상향 평준화시키는 AI 보안관제 솔루션이다. 보안관제 요원의 역량과 경험에 따라 과탐·오탐·미탐이 발생했던 문제점을 해결하고, 걸러진 핵심 정보와 의심스러운 단서를 심층 분석해 고도화된 보안 위협 대응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작년 2월 국내 최초의 AI 보안관제 솔루션인 SPiDER TM AI Edition을 출시하고, 주요 공공기관과 기업에 솔루션을 공급했다. 올해 초부터 10월까지 AI·보안관제 관련 20여 개의 특허를 취득하며, 성능 향상을 위한 연구개발에도 힘을 기울였다. 또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에 앞서 올해 8월 굿소프트웨어(GS 인증)을 획득하며 AI 보안관제 솔루션의 우수성을 검증받았다.
이번 등록을 통해 공공기관에서는 보다 편리하게 AI 보안관제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실제로 등록 직후 A 기관이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해 SPiDER TM AI Edition을 구매하는 등 AI 보안관제 솔루션에 대한 공공의 높은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이글루시큐리티는 제품 성능과 더불어 고객의 구매 편리성을 향상시키는 데 힘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는 "공공 분야의 디지털 전환이 적극적으로 추진되면서, 분산된 디지털 업무 환경의 보안성을 높일 수 있는 AI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