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증권

롯데카드, 신규 BI `로카(LOCA)` 공개

기사입력 2020-07-01 15:28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롯데카드는 1일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인 '로카(LOCA)'를 공개하고 고객 중심의 브랜드 강화에 나섰다.
신규 BI인 '로카'는 중복적 의미을 함축한다. 롯데카드의 영문명 'LOTTE CARD'의 줄임말이자, 스페인어 '라 비다 로카(La Vida Loca)'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는 우리말로 '미친 듯이 행복한 삶'을 뜻한다. 이번 디자인은 근대 유행한 아르누보 양식을 바탕으로 삼았다. 이 양식은 자연을 모티브로 삼아 덩굴식물이나

구불구불한 선을 독특하고 화려하게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카드는 조좌진 대표이사 취임 이후 대대적인 브랜드 개편을 단행해 왔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새로운 BI는 고객의 슬기로운 소비 생활을 이끌고, 고객의 행복한 삶을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고 말했다.
[한상헌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단독] 검사장 인사 임박…대검 차장 조남관·서울중앙지검장 유임
  • 코스피 2,360선 돌파…또 장중 연고점 경신
  • 서울 교통통제, 강변북로·내부순환 해제…올림픽대로는 아직 통제
  • 트럼프, 코로나19 유행 속 "미 정부기관은 미국산 의약품·장비 구매" 행정명령
  • 윤희숙 "꽁꽁 묶인 '대학 총정원' 이상한 시스템…사교육비는 폭증"
  • 펜션 물에 잠기고 하천 범람…북한강 일대 물난리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