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이 코로나19 사태로 확산된 '언택트(비대면)' 시대를 맞아 프라이빗뱅킹(PB) 화상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지난 2월부터 영국과 홍콩, 싱가포르에 사는 고객을 대상으로 세무와 부동산, 법률 등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고객 중 은행 방문이 불편한 고객의 스마트폰과 PB의 태블릿PC를 연결한 상담 서비스도 도입됐다.
하나은행은 또 빅데이터를 분석해 고객 관심사와 특성을 파악해 맞춤형 상담과 서비스도 선보였다. 예를 들어 신문의 인사·부고 기사를 분석해 고객 경조사를
[이새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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