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 제공 = NH투자증권 |
NH투자증권에 따르면 최근 패션 시장은 럭셔리와 스트리트가 주도하고 있다. 에스제이그룹은 스트리트 브랜드로 포지셔닝 된 캉골과 바캉스용 럭셔리 브랜드인 헬렌카민스키를 보유 중이다. 캉골의 경우 타깃 연령대는 2030이나 최근 캉골 키즈를 론칭하면서 카테고리를 다변화했다. 헬렌카민스키는 2040 여성층이 주요 타깃이다.
백준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코로나19 영향에도 캉골 1분기 실적은 전년과 유사할 전망이며 2분기도 온라인 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역성장 폭은 크지 않을 전망"이라면서 "다만 헬렌카민스키는 성수기인 2분기 실적이 전년 대비 부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작년 에스제이그룹의 온라인 매출 비중은 19%에 불과했으나 올 1분기 28%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했다.
백 연구원은 "코로나19에도 에스제이그룹의 흑자 기조는 유지될 것"이라면서 "3월부터 6월까지 월별로도 전사 손익분기점(BEP) 이상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고 하반기 소비 정상화 가정 시 영업이익은 상반기 73억원, 하반기 98억원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에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7.9%, 4.5% 증가한 1181억원, 171억원으로 추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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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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