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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제공 = 대봉엘에스] |
김대용 바스프 케어 케미컬 사업부장 상무는 이날 세미나에서 "대봉엘에스는 바스프의 스트레티직 키 파트너(Stratigic Key Partner)며 함께 열심히 준비했다"며 "바스프는 주로 글로벌 트렌드 변화에 대한 솔루션을, 대봉엘에스는 현업에서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 위주로 준비했으니 새로운 제품 개발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기회로 작용하길 바란다"고 환영사를 전했다.
정경식 한국바스프 퍼스널 케어 과장은 2019년 퍼스널 케어 분야의 메가트렌드로 인구증가, 중산층의 삶의 질 향상, 도시화를 꼽았다. 그러면서 ▲내츄럴+웰니스(Natural+Wellness) ▲프로텍션(Protection) ▲개인화 & 맞춤화(Personalization & Customization)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 분야에서 글로벌 기업들의 개발 동향을 소개했다. 또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진출 시 준비해야할 RSPO 인증, EU REACH 인증, COSMOS 인증 등을 소개하며 환경과 자연, 동물을 생각하는 글로벌 트렌드에 따라 국내 화장품 개발 역시 이에 맞는 준비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임동중 대봉엘에스 천연물소재응용연구소 부장은 천연오일에서 생물전환기법을 적용한 유자씨 오일에 대해 소개했다. 버려지는 유지씨를 활용한 업싸이클 제품으로, 기존에 껍질만 사용되고 폐기되던 유자씨를 자연친화적인 방식으로 유기 용매를 사용하지 않고 착유하는 방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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