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교보생명] |
교보생명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재단법인 홍합밸리와 함께 진행하는 '2019 세상에 임팩트를 더하자, 업(UP)'(이하 임팩트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임팩트업은 디지털 기반의 지속가능한 사회적 임팩트를 창출하는 기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에는 교육, 보건, 금융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예비창업자와 기업을 발굴·육성한 바 있다.
올해는 아동, 청소년 등 미래 세대를 위한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교육 서비스를 핵심사업으로 하는 스타트업을 선발해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IT·디지털 기반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1년 이상의 법인이라면 참여 가능하다. 오는 3월 31일까지 임팩트업 온라인 접수 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교보생명은 오는 21일 마포구 홍합밸리 오픈스페이스에서 '2019 임팩트업' 사전설명회를 진행한다. 앞서 공고를 통해 사업자 공모를 진행해 왔으며, 엄격한 선발 절차를 거쳐 각 5개 내외의 기업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선발된 기업에게는 1년 동안 법무, 투
또한 중간평가, 데모데이 등을 통해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엔젤투자자 등에게 기업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