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산업협기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동안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2018 핀테크 컨퍼런스(부제 : 금융의 진화, 핀테크 레볼루션)'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핀테크 컨퍼런스는 협회가 올해부터 첫 개최하는 대형 행사로 이번 행사에서는 핀테크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 뿐만 아니라 은행·증권사·카드사·보험사 등 금융기관, 인터넷전문은행, 투자자 및 관련 정부·공공기관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현재와 미래 금융의 변화에 대해 다룰 계획이다.
2018 세계 100대 핀테크 기업에 선정된 ▲비바리퍼블리카(토스) 이승건 대표 ▲ 데일리금융그룹 신승현 대표를 비롯해, 간편결제시장의 대표주자인 ▲카카오페이 류영준 대표 등 핀테크를 대표할 수 있는 업계 리더들과 ▲이근우 금융감독원 핀테크지원실장 ▲ 정유신 핀테크지원센터 센터장 ▲임정욱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센터장 ▲구자현 한국개발연구원 연구위원 등 핀테크 분야의 인플루언서들이 모여 핀테크의 현재와 금융의 혁신 방향성에 대해 논의한다.
총 12개 의 분야별 카테고리 ▲핀테크 트렌드 ▲마이데이타 ▲P2P ▲블록체인 ▲핀테크 투자 ▲Tech-Fin ▲규제혁신 ▲크라우드펀딩 ▲로보어드바이져 ▲소액해외송금 ▲인슈어테크 ▲지급결제 분야로 나누어서 세션 및 패널 토론이 구성된다. 이 외에도 행사 이튿날에는 직무별 전문가 세션을 통해 각 직무별 주제 발표가 이루어진다. 또한 새로운 생태계가 조성되는 만큼 이를 건전하게 발전시킬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세션도 열린다.
협회 측은 이번 행사를 핀테크 협회 회원사 및 관계자에 더해서 핀테크에 관심있는 일반인들에게도 개방할 계획이며 1000명 이상이 참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대윤 한국핀테크산업협회장은 "핀테크 산업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규제 환경도 급변하는 만큼, 핀테크 각 분야의 현황과 글로벌 트렌드를 공유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본다"며 "이번 핀테크 컨퍼런스를 통해 핀테크 정보 교류와 네
2018 핀테크 컨퍼런스 관련 자세한 정보 및 참가신청은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얼리버드 티켓은 11월 4일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학생에게는 특별한 할인이 적용된다.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