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싱가포르의 하비 노만 밀레니얼 워크(Harvey Norman Millenial Walk)에 위치한 삼성전자 매장에서 프로모터가 삼성 '퀵드라이브'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 : 삼성전자] |
삼성전자는 '퀵드라이브' 드럼세탁기가 싱가포르를 비롯한 동남아 지역에서 '30분대의 빠른 세탁'이라는 장점을 살린 현지 마케팅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퀵드라이브' 는 기존 드럼세탁기의 상하 낙차 방식과 전자동 세탁기의 회전판 방식을 결합해 상하·전후 네 방향 움직임을 구현, 강력한 세탁 성능은 물론 세탁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인 것이 특징이다.
'퀵드라이브'는 특히 맞벌이가 많은 싱가포르·말레이시아 등에서 가사 노동 시간을 줄이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다.
이 제품은 지난 3월 출시에도 불구하고 동남아에서 삼성 드럼세탁기 매출 비중의 30% 이상을 차지하며 주력제품으로 부상했다.
참신한 마케팅도 눈길을 끈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장애물 마라톤 '스파르탄 레이스(Spartan Race) 2018'에 체험 부스를 마련하고 참가자가 경기 후 땀과 진흙 등으로 오염된 옷을 '퀵드라이브'를 사용해 30분대의 빠르고 강력한 세탁을 경험하게 했다.
삼성전자는 동남아에서 이색 온라인 영상 광고를 통해 소비자자들에게 '삼성 퀵드라이브=시간 절약'이라는 메시지도 전달하고 있다. 이 영상광고는 5초 이내에 제품의 특장점을 충분히 전달하고 있어, '광고 건너뛰기(Skip AD)' 버튼이 등장하면 오히려 이 버튼을 누르도록 권장하는 역발상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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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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